블로그 포스트나 웹페이지 제목에 숫자가 들어갈 경우 클릭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아래의 조사결과를 보면 헤드라인에 사용되는 표현들 중 숫자를 사용하는 경우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독자를 대입시키는 경우(reader addressing)’, ‘~하는 법(how to)’ 등이 뒤를 잇고 의문문이 가장 적은 선호도를 보여줍니다.
제목 타입별 선호도, 숫자가 가장 큰 선호도를 가짐
이미지 출처 : http://moz.com/blog/5-data-insights-into-the-headlines-readers-click

 

아래의 세 링크는 주제어를 입력하면 헤드라인이나 타이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portent.com/tools/title-maker
http://www.impactbnd.com/blog-title-generator/blogabout
http://www.contentrow.com/tools/link-bait-title-generator

캡쳐 제목 자동생성 사이트 숫자사용 클릭률 개선
스크린샷) 주제어에 따라 자동 생성된 타이틀 (http://www.portent.com/tools/title-maker)

캡쳐 제목 자동생성 사이트 숫자사용 클릭률 개선
스크린샷) 주제어에 따라 자동 생성된 타이틀 (http://www.impactbnd.com/blog-title-generator/blogabout)

캡쳐 제목 자동생성 사이트 숫자사용 클릭률 개선
스크린샷) 주제어에 따라 자동 생성된 타이틀(http://www.contentrow.com/tools/link-bait-title-generator)

이 사이트들에서 제안하는 제목들에도 캡쳐화면과 같이 숫자를 포함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아래 인포그래픽을 봐도 숫자를 얼마나 적극적으로 활용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로 표시된 부분에 숫자가 들어갑니다.
블로그 타이틀 템플릿, trigger words

trigger words로서의 숫자의 활약이 무척 두드러진 이유는 설명이 어렵습니다만 어쨌든 제목에 숫자가 포함되면 정확성, 구체성, 게시물에 대한 권위, 신뢰 등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시각적으로도 문자 사이에서의 숫자는 특별한 형태를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시선을 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숫자를 문자보다 아라비아 숫자로 표기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예)
다섯 가지 획기적인 해결책! (x)
5가지 획기적인 해결책! (0)

제목뿐 아니라 본문에서도 숫자가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데 위의 예에서 ‘5가지 획기적인 해결책’을 본문에 설명할 때 1~5개의 단락을 구분하고 넘버링된 소제목을 붙여주면 현재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위치를 정확히 인지할 수 있어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불안감’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본문을 체계적으로 정비해서 순서를 매기고 순서에 따라 제목에 숫자를 부여함으로써 클릭률 향상을 위한 긍정적 변화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퍼가실 때는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글 주소 : http://www.marketology.co.kr/?p=611









마케톨로지 주요 업무 안내

구글 마케팅 솔루션 최적화 & 관리 대행

  • 구글 애즈 & 애널리틱스 최적화(기간 - 1개월)
  • 구글 광고 대행(구글 애즈 & 애널리틱스 운영/관리 | 기간 - 월 단위)
  • 구글 애널리틱스(GA4) 설치 & 고급 설정(이벤트 추적, 전환 설정, 잠재고객 생성, 보고서/탐색 분석)
  • 구글 SEO 컨설팅(키워드 연구, SEO 기술구현, 콘텐츠 형식 개선)

업무 관련 문의(상담 신청)

e-Mail : marketologykr@gmail.com
온라인 상담 신청 :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