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구글 애즈(Ads) 사용법에 대한 상세한 포스팅이 추가되었습니다.
애드워즈 가입부터 광고 라이브까지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구글 애즈(Ads)구글 Ads 광고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상세 가이드
구글 애즈(Ads) 사용법 – 무턱 대고 경험해 보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언제든지 구글애드워즈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별 다른 제약도 없고 요구사항도 없습니다.
본인 명의의 이메일 주소로 계정을 생성하고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구글애드워즈에서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준비는 다 된 것입니다.
구글애드워즈의 사용법을 익히는데 어떤 외부사이트의 도움도 필요없을 정도로 구글애드워즈의 상담/교육 환경은 완벽하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애드워즈 고객센터의 도움말을 천천히 끈기 있게 읽어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 (애드워즈 고객센터)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6146252 (애드워즈 단계별 가이드)
그래도 조금 급하신 분들을 위해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자면
처음부터 정확한 설정을 해야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신용카드에서 돈이 왕창 빠져나가는 일만은 발생하지 않도록 일일 예산과 CPC를 낮게 설정하면서 캠페인과 광고그룹, 광고를 생성해 보는 겁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마찬가지로 구글애드워즈도 계층구조로 광고를 관리합니다.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야 그 안에서 광고그룹을 만들 수 있고 광고그룹을 만들어야 그 안에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캠페인부터 광고까지 순서대로 생성을 한 후 광고에 대한 타게팅을 설정하면 구글광고가 라이브 됩니다.
부담없이 일일예산을 1,000원 정도 CPC를 50원 정도 설정해 놓으시고 광고 제작과 키워드 분석, 타게팅 설정 등 구글애드워즈 관리자 화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들을 천천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워즈 소개, 캠페인 생성부터 광고 라이브까지 상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즈(Ads)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