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카운터, 구글애널리틱스, 네이버애널리틱스 등의 웹로그 분석프로그램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의 유입출처, 동선, 방문형태 등등 고객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수집·분석해 줍니다.

사용자가 배너를 클릭하고 방문했는지 아니면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방문했는지 어떤 배너를 클릭했으며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는지까지 그리고 그렇게 유입된 방문자가 어떤 페이지들을 거쳐 몇분만에 이탈을 했는지 아니면 주요 페이지를 열람하고 결국 제품 구매에까지 이르렀는지 등등 판매자가 궁금해 할 방문자의 모든 행동을 일일히 기록하고 필요에 맞게 분석해서 유익한 자료로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자료들을 바탕으로 웹사이트를 개선할 수도 있고 가장 크게 기여하는 광고상품을 선별할 수도 있으며 고객과 제품의 연결고리라고 할 수 있는 ‘연관성’을 구체적으로 정의해서 모든 마케팅 전략의 기조로 삼을수도 있는 것입니다.

오픈마켓에 입점한 경우라면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오픈마켓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오픈마켓 사용자들의 성향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구매자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기때문에 수수료를 지불하고서라도 오픈마켓에 입점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픈마켓 내에서도 다양한 접근채널이 존재하기 때문에 로그분석의 힘을 빌려서 구매자들의 흐름을 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스크랩이 허용된 글입니다. 스크랩 하실 경우 출처는 꼭 밝혀주세요

글 주소 : http://www.marketology.co.kr/?p=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