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 GA4 이벤트 매개변수와 맞춤 측정기준(항목) 사용법
- GA4 ‘이벤트 만들기’를 이용해서 맞춤 이벤트 만들기
- GA4 ‘이벤트 수정’을 이용해서 이벤트 매개변수 수정 또는 추가하기
- GA4 이벤트에 value 매개변수 추가하고 값 할당하기
- GA4 세그먼트 유형의 작동방식 이해하기
- GA4에서 맞춤 이벤트를 만드는 4가지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 GA4 – 맞춤 이벤트로 전환 설정하기 (구글 태그 관리자 사용)
- 구글 애널리틱스 GA4 – 링크가 아닌 요소의 클릭 이벤트 추적하기 (구글 태그 관리자 사용)
- 구글 애널리틱스 GA4 – 모든 링크 클릭 이벤트 추적하기 (구글 태그 관리자 사용)
- 구글 애널리틱스 GA4 – 설치 및 기본 설정 (구글 태그 관리자 사용)
- 구글 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추적이 가능한 솔루션(카페24, 퍼스트몰, 아임웹, 우커머스 등)
- 구글 애널리틱스란? GA를 사용하는 이유
- 구글 태그 관리자(GTM)로 스크롤 깊이 추적하기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용자 정의 채널로 구글 광고 실적 추적
- 전환수 확보의 중요성, 스마트 목표와 마이크로 전환 활용하기
- 구글 광고에서 전환 데이터는 어떻게 활용되는가?
- 웹 로그분석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구글 애즈(Ads)와 애널리틱스 연결 방법
- 구글 애즈(Ads)와 애널리틱스 연결의 이점
- 홈페이지 제작 시 점검사항 15가지
- 웹 로그분석으로 매출 늘리기
- 웹 로그분석이란?
- 모바일 전환의 중요성
- 구글 최적화도구로 광고효율성 높이기
- 구글 서치콘솔 fetch as google(URL 검사) 활용법 – 빠른 색인 필요할 때
- 콘텐츠 실험(content experiments) – 구글 애널리틱스 실험도구
- 전환율 개선 사례 4가지 – split test 수행 결과
- 클릭률(CPC) 개선 사례 4가지 – split test 수행 결과
- 판매/수익률 개선 사례 4가지 – split test 수행 결과
- 기타 측정지수 개선 사례 6가지 – split test 수행 결과
- split test란? 웹사이트 및 광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도구
- 전환측정이 어려워지는 이유와 대응책
- 웹로그 분석의 중요성 – 고객의 동선을 쫓는다
- 전환 설정을 넓게 해서 전환율 높이기
- CTR(클릭율) 향상을 통한 광고비용의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