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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Ads) 최적화란?

구글 애즈(Ads) 최적화는 구글 광고의 운영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설정 또는 개선하는 작업입니다. 

타겟팅, 입찰전략, 전환 추적, 키워드 연구, 잠재고객 생성과 같은 주요 항목 뿐 아니라 광고 및 도착 페이지에 대한 실험, SEO의 개선, 구글 애널리틱스·태그 관리자·최적화 도구(실험도구)와의 연동 및 활용이 모두 최적화 업무의 범위 안에 포함됩니다.

구글 애즈(Ads) 최적화의 실제 기법(간략 설명)

구매 가능성이 큰 고객을 타겟팅합니다

고양이 사료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맞춤-잠재고객-검색-사용자

맞춤-잠재고객-사이트-방문자

‘고양이 사료’를 검색하거나 ‘고양이 용품몰’을 자주 방문하는 잠재고객을 타겟팅해 보세요. 

구글이 만들어 놓은 관심분야나 구매의도 세그먼트보다 훨씬 세부적이고 관련성이 높은 맞춤 잠재고객을 직접 만들어서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맞춤-잠재고객-앱-사용자

다이어트 식품을 판매중이시라면 ‘다이어트’ 앱 사용자들을 타겟팅해 보세요.

구매 가능성이 큰 잠재고객을 타겟팅 해서 광고효율을 높이고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일반-리마케팅-광고와-동적-리마케팅-광고-비교

관심있는 제품을 반복해서 보여줍니다

동적 리마케팅을 활용하면 잠재고객이 관심을 보인 제품의 사진과 정보를 광고소재로 사용하여 반복 노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의 제품 중에서 사용자가 조회한 제품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리마케팅에 비해서 높은 구매율을 이끌어 냅니다.

유튜브-광고-의류-정장

유튜브 광고 조회자를 타겟팅합니다

먼저 유튜브 광고를 통해 많은 사용자에게 제품을 인지키십니다. 

유튜브-조회자-잠재고객

유튜브 광고를 본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 광고를 다시 보여 줍니다. 불특정 다수에 비해 높은 구매전환율을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유튜브 캠페인과 리마케팅 캠페인은 서로 다른 구매여정에서 개별적인 전략으로 고객에게 접근합니다.

광고 실적을 비교해서 매력적인 문구를 찾아냅니다

같은 제품에 대한 광고지만 광고문구에 따라 실적이 달라집니다.

두 광고는 소구가 완전히 다르므로 한 광고의 실적이 특별히 좋다는 것은 그 소구점이 시장에서 통한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효과적인 소구를 찾아내면 광고문구와 상세페이지의 구성을 그 소구에 집중하도록 개선할 수 있습니다.

광고실적-비교

매장 주변의 잠재고객을 타겟팅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중이라면 위치 타겟팅으로 주변 지역의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해 보세요. 

위치-타겟팅

위치 타겟팅과 함께 잠재고객의 관심분야, 습관 세그먼트를 타겟팅하면 매장을 찾을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됩니다.

관심분야-습관-타겟팅

비즈니스 아이템에 맞는 구매의도, 관심분야 카테고리를 타겟팅해서 보다 구매전환율이 높아지도록 타겟팅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전환 데이터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구매고객, 구매의사를 보인 고객의 행동을 전환으로 설정하고 추적합니다. 

전환목록

수집된 전환 데이터는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의 선별기준으로 사용됩니다. 전환 데이터를 더 정확하게 그리고 더 많이 수집할수록 구글 광고의 실적이 높아지게 됩니다.

구글 광고 대행 상담 신청

구글 애즈(Ads) 최적화, 구글 광고 대행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거나 대행 의뢰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신청양식을 작성 후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