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Ads)와 애널리틱스를 사용 중이라면 두 툴을 연결해서 유용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공유를 통해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광고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연결 후에 여러가지 활용방법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 바랍니다.

보통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를 같은 계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간혹 서로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서 각각의 경우에 따른 연결방법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의 계정이 같은 경우

  1. 구글 애즈 ‘설정/연결된 계정/Google 애널리틱스’ 에서 ‘상세보기’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애널리틱스 속성’ 목록이 보여집니다.
  2. 목록 중 연결하려는 속성의 ‘작업’ 필드에서 ‘링크’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3. 구글 애즈에서 연결하면 애널리틱스에서는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4. 애널리틱스의 ‘관리/속성/제품연결/구글 애즈 연결’에서 새 연결그룹이 구글 Ads 광고주 번호로 생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애드워즈에서-애널리틱스-속성-연결

애드워즈에서 애널리틱스 속성 연결

애널리틱스에서-연결-확인_연결전

애널리틱스에서-연결-확인_연결후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의 계정이 다른 경우

  1. 다른 계정일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먼저 사용자 추가(구글 애즈를 사용중인 사용자 계정)를 합니다.
  2. 이후 과정은 위의 ‘구글 애즈와 애널리틱스의 계정이 같은 경우’와 동일합니다.
애널리틱스에서-사용자-추가

계정, 속성, 보기 단계에서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케톨로지 업무 소개

주요업무

  • 구글 애즈,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등 광고 플랫폼의 기본 추적, 전환 설정, 잠재고객 생성
  • 광고 유입의 품질과 효율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광고/타겟팅 최적화 작업
  • 캠페인 생성, 광고소재 제작, 키워드 연구 및 구성, 잠재고객 타겟팅, 리마케팅 설정
  • 구글 판매자 센터 가입 및 설정, 쇼핑 캠페인 생성
  • 구글 애즈를 통한 쿠팡,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유입 캠페인 생성 및 관리

온라인 상담 : 상담 신청하기
카카오톡 상담 : 카카오톡 채팅
Tel : 070-8883-4920
e-Mail : marketology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