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ds와 애널리틱스를 사용 중이라면 두 툴을 연결해서 유용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공유를 통해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광고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구글 Ads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연결 후에 여러가지 활용방법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 바랍니다.

보통 구글 Ads와 애널리틱스를 같은 계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간혹 서로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서 각각의 경우에 따른 연결방법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Ads와 애널리틱스의 계정이 같은 경우

  1. 구글 Ads ‘설정/연결된 계정/Google 애널리틱스’ 에서 ‘상세보기’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애널리틱스 속성’ 목록이 보여집니다.
  2. 목록 중 연결하려는 속성의 ‘작업’ 필드에서 ‘링크’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3. 구글 Ads에서 연결하면 애널리틱스에서는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4. 애널리틱스의 ‘관리/속성/제품연결/구글 Ads 연결’에서 새 연결그룹이 구글 Ads 광고주 번호로 생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애드워즈에서-애널리틱스-속성-연결

애드워즈에서 애널리틱스 속성 연결

애널리틱스에서-연결-확인_연결전

애널리틱스에서-연결-확인_연결후

구글 Ads와 애널리틱스의 계정이 다른 경우

  1. 다른 계정일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먼저 사용자 추가(구글 Ads를 사용중인 사용자 계정)를 합니다.
  2. 이후 과정은 위의 ‘구글 Ads와 애널리틱스의 계정이 같은 경우’와 동일합니다.
애널리틱스에서-사용자-추가

계정, 속성, 보기 단계에서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