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대행(설정 및 최적화)
구글 애즈의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효과적인 구글 애즈 대행을 위해 반드시 수행되어야 할 작업들입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설정(GTM 활용)
- 전환(목표), 잠재고객 목록 생성
- GDN 타겟팅, 입찰전략 설정
- 키워드 목록 작성, 반응형 광고 소재 제작
- 맞춤 보고서 생성 및 정기 수신 설정
* 위 리스트 상의 업무만 제대로 수행해도 광고 운영상의 비효율과 예산, 업무의 낭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구글 애즈 대행을 위해 반드시 수행되어야 할 작업들입니다.
* 위 리스트 상의 업무만 제대로 수행해도 광고 운영상의 비효율과 예산, 업무의 낭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벤트 매개변수는 이벤트가 발생할 때 이벤트와 함께 애널리틱스 서버로 전송되는 일련의 정보입니다. 모든 이벤트는 기본적으로 아래의 매개변수를 포함합니다. language page_location page_referrer page_title screen_resolution page_view 이벤트 뿐 아니라 click, scroll, session_start, form_submit 등 모든 이벤트에 현재
‘이벤트 만들기’를 이용해서 기존의 이벤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용도로, 어떤 방식으로 사용되는지 알아 보기 위해 몇가지 예시를 보겠습니다. ‘이벤트 만들기’ 예시 1 – 동영상 50% 조회 이벤트 일치조건을 위 이미지와 같이
‘이벤트 수정’을 이용해서 이벤트에 포함되어 있는 매개변수의 값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매개변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수정’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예시를 보겠습니다. ‘이벤트 수정’ 예시 1 - 기존 매개변수 수정 ‘이벤트 수정’의 설정 화면입니다. purchase 이벤트에 구매
value 매개변수의 용도는? value 매개변수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이벤트 별 가치를 비교하거나 구글 애즈에서 전환 가치를 구분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특히 타겟 ROAS나 전환 가치 극대화 입찰전략 사용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측정 항목으로 활용 GA4 전환
세그먼트 유형 별로 데이터 차이가 크게 나는 경우 구글 자연검색 유입의 실적을 측정하기 위해 조건을 '세션 소스/매체 = google / organic'로 하는 세그먼트를 만드는데 조건은 같고 세그먼트의 유형이 '사용자'와 '세션'으로 각기 다른 두개의 세그먼트를
앞서 포스팅 했던 스카이스크레이퍼(skyscraper) 기법 소개에서 스카이스크레이퍼(고층건물)에 해당하는 콘텐츠가 코너스톤(cornerstone) 콘텐츠와 거의 유사한 성격을 가진다고 볼수 수 있습니다. 관점 또는 접근 방향의 차이 보는 관점의 차이일뿐 콘텐츠의 제작 목적이나 특성, 효과, 활용기법 등 모든 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