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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공식 파트너 '마케톨로지'입니다.

구글 Ads 광고주분들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 관리자에 대한 정보와 기초 사용법, 활용기법 등을 다룹니다.



가령 구글 애즈의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면서 타겟팅을 전혀 하지 않는 경우

관심분야, 주제, 게재위치, 연령, 기기, 일정 등 어떠한 타겟팅도 사용하지 않고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한다면 어떤 상황이 발생할까요?

이 상황에 대해 궁금한 것은 구글이 사용자를 전혀 분류하지 않고 타겟팅 없이 광고를 노출시키는가 하는 점입니다.

정말 그럴까요? 느낌상 그럴 것 같진 않습니다. 정확한 로직이나 공식적인 발표가 없으니 그냥 짐작에 불과하지만 아마도 광고소재(문구)와 도착 페이지에 사용한 단어들을 통해 광고주의 제품 및 서비스를 추정하고 파악된 내용을 근거로 타겟팅을 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문구에 ‘스키복’이나 ‘스키헬멧’과 같은 제품 분류명, ‘이월상품’, ‘50% 쿠폰’ 등 쇼핑몰에서 사용되는 문구가 있을 수 있고 도착 페이지의 제품 카테고리에 유명 스키복 브랜드의 이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두 광고주의 비즈니스를 가늠할 수 있게 해주는 요소들이죠.

이 경우 구글 애즈는 광고주가 스키복을 판매하는 쇼핑몰 운영자이고 광고가 스키복을 팔기 위한 것이구나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즈는 ‘겨울 스포츠 애호가’, ‘야외 스포츠 애호가’ 같이 스키복을 구매할 만한 사용자들의 분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주의 제품을 특정하고 관련된 분류가 준비되어 있는데 굳이 타겟팅을 안 할 이유가 있을까요?

타겟팅이 되면 클릭률이 높아져서 구글에게 이득이 됩니다.(구글에겐 클릭이 곧 수입이니까요) 전환율이 높아져 광고주에게 이득이 됩니다. 비록 광고주가 관심분야나 구매의도 타겟팅을 하지 않았더라도 구글이 구글과 광고주의 이득을 위해 관련 분류로의 노출을 늘릴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또 이렇게 하는 것이 사용자에게도 이득입니다. 전혀 관심 없는 광고보다는 관심이 있고 구매의도가 있는 광고를 보는게 더 유익할테니까요

이런 이유때문에 광고와 도착 페이지의 문구만 잘 구성해도 매우 훌륭한 타겟팅, 효율적인 광고운영이 가능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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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 애즈,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등 광고 플랫폼의 기본 추적, 전환 설정, 잠재고객 생성
  • 광고 유입의 품질과 효율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 설정, 광고 품질 최대화, 입찰전략 수립
  • 캠페인 생성, 광고소재 제작, 키워드 연구 및 구성, 잠재고객 타겟팅, 리마케팅 설정
  • 구글 판매자 센터 가입 및 설정, 쇼핑 캠페인 생성
  • 구글 애즈를 통한 쿠팡,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유입 캠페인 생성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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