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은 제품을 알리는 역할, 블로그는 사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두 조합은 꽤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구글 애드워즈 디스플레이 광고는 넓은 노출영역(네트워크)에서 정교한 타게팅으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광고상품입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새로 출시됐거나 인지도가 부족한 제품의 경우 GDN을 통해 다수의 잠재고객에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CPC, CPM 모두 가능합니다.

 

 

GDN + 블로그 마케팅 전략에서 GDN의 역할은 잠재고객에게 제품을 인지시키고 관심을 가지게 하는 것입니다

 

제품을 알고 관심을 가지게 된 고객의 다음 행동은 무엇일까요?

제품에 대해 알아보는 것입니다. 보다 상세한 정보, 사용후기, 저렴하게 살수 있는 방법 등등

블로그는 이 단계에서 잠재고객에게 화답하는 수단이 됩니다. 블로그의 장점은 광고주가 원하는 정보를 선택적으로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잠재고객이 제품의 성분에 대해 궁금해 한다면 성분표를 올리고 사용후기를 보고싶어 한다면 쇼핑몰의 사용후기를 퍼나를 수 있습니다. 사용법, 안전성, 활용예시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올리고 검색결과에 노출시킬 수있습니다.

 

GDN + 블로그 조합의 전략에서는 상위노출이 수월하게 이뤄지는 편입니다.

품목명이 아니라 제품명 혹은 모델명을 검색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남성화장품’, ‘남성용 향수’ 같은 품목명, 제품 카테고리명은 메인키워드에 해당되므로 경쟁이 치열하지만 특정 제품, 모델명은 아주 인기 제품이이서 판매자가 다수인 경우가 아니라면 경쟁이 심하지 않으며 결과적으로 손쉽게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해 인지하고 관심을 가진 후 필요성을 확인, 구매의사를 결정하는 마케팅 과정에서 GDN과 블로그는 명확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