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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Ads 광고주분들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 관리자에 대한 정보와 기초 사용법, 활용기법 등을 다룹니다.



 

split test 수행으로 ‘기타 측정지수‘를 개선한 사례입니다. 제목 앞에 숫자는 원문의 목차번호입니다. 원문 참조시 활용 바랍니다.

원문 출처 : http://blog.wishpond.com/post/98235786280/50-a-b-split-test-conversion-optimization-case

 

4. 페이스북 광고 문구 수정 후 ‘좋아요’ 숫자 ‘0’개에서 ’70’개로 증가

‘daily tips’에서 ‘pro tips’로 단 두개의 단어를 교체함으로써 좋아요 숫자가 급격히 올라간 사례입니다.
페북 광고 문구 수정 후 좋아요 증가

실패의 원인은 ‘daily’ 라고 하는 부담스러운 단어때문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무슨 내용이든 하루헤 한번씩 메일을 받아 보는 걸 꺼려한다는 얘기죠.

이 해석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단순한 텍스트 교체로 이정도의 차이를 가져온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10. 무료배송으로 주문 90% 증가, 평균주문액도 7.32% 증가

75달러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정책을 시행함으로써 주문량이 90% 증가 됐을 뿐 아니라 평균주문액(주문수/주문총액)도 7.32% 증가했습니다.
무료배송으로 주문 증가 A버전
Version A – No free shipping:

무료배송으로 주문 증가 B버전
Version B – “Free Shipping Over $75!” – Winner:

무료배송 혜택이 구매결정을 독려했고 무료배송 혜택을 받기 위해 가급적이면 75달러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33. 텍스트 대신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기부를 114% 증가

비디오는 텍스트에 비해 주목을 끌뿐 아니라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도 합니다. 이러한 효과때문인지 같은 내용의 안내문구를 영상으로 대체했을 때 기부 횟수가 114%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텍스트 대신 영상 기부 증가 A버전
Version A (Text):

텍스트 대신 영상 기부 증가 B버전
Version B (Video) – Winner:

영상이나 이미지(인포그래픽)같은 멀티미디어는 검색사이트 상위노출에도 유리합니다.

 

34. 입력폼 정렬 변경으로 예약률 52% 증가

입력항목이 3개가 넘어갈 경우 수평보다는 수직으로 하는 것이 더 간단하고 짧아보입니다. 입력항목이 5개나 되면서 수평으로 배치한 구성이 부진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입력폼 정렬 벼경 예약률 증가 A버전
Version A (Horizontal version):

입력폼 정렬 벼경 예약률 증가 B버전
Version B (Vertical version) – Winner: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하는 구성이 옳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히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한 경우가 아니라면 보편적 형태를 따르는 것이 안전합니다.

 

46. 장바구니 화면에서 버튼 수를 줄임으로써 cart abandonment 11.4% 감소

** 원문의 cart abandonment 를 원문 그대로 표기합니다. cart abandonment는 방문자가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구매하지 않고 빠져나가는 경우를 의미하는데 아직 적절한 국문표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장바구니에서 ‘구매하기’와 ‘회원가입 보너스’ 버튼 외의 것들을 없애면서 cart abandonment 율이 11.4% 감소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았다가 구매하지 않고 떠나는 고객의 수가 줄어든 것입니다.

장바구니 버튼 수 줄임으로 cart abandonment 감소 A버전
Version A – 9 calls-to-action:

장바구니 버튼 수 줄임으로 cart abandonment 감소 B버전
Version B – Reduced to two – “Welcome bonus” and “Continue to checkout” (Winner):

장바구니의 버튼을 최소화하는 게 좋습니다. 구매 과정과 관련 없는 버튼은 구매 진행을 중단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구매과정에서 구매 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cart abandonment 를 유도하는버튼이 있는지 장바구니 화면의 버튼 수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48. 배경이미지 변경 후 회원가입 38%, 유료회원 304% 증가

만남주선 사이트의 배경을 클로즈업된 한쌍의 연인 이미지와 다수의 회원들 사진으로 테스트한 결과 회원가입 후 만나볼 수 있는 회원들 사진으로 구성한 버전이 더 우수한 실적을 올렸습니다.  C안을 통해 회원가입 38%, 유료회원 304% 증가.
배경이미지 변경 후 회원가입 증가 B버전
Version A:

배경이미지 변경 후 회원가입 증가 A버전
Version B:

배경이미지 변경 후 회원가입 증가 C버전
Version C (Winner):

초대장 사례에와 비슷한 경우로 제품구매 혹은 서비스 가입 후 얻을 수 있는 기대이익을 부각시키는 전략입니다. 많은 수의 회원들 사진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짝을 찾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겠죠.

 

원문 내용 중 성과별로 분류한 개선사례들입니다.

 

 

퍼가실 때는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글 주소 : http://www.marketology.co.kr/?p=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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