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it test 수행으로 ‘전환율‘을 개선한 사례입니다. 제목 앞에 숫자는 원문의 목차번호입니다. 원문 참조시 활용 바랍니다.

원문 출처 : http://blog.wishpond.com/post/98235786280/50-a-b-split-test-conversion-optimization-case

 

8. 배경에 이미지를 넣는 것만으로 전환율 7.46% 증가

연관성 있으면서 시각적으로도 세련된 이미지를 배경에 두는 것이 하얀 여백만을 두는 것보다 전환율을 증가시켰습니다.

배경에 이미지 넣은 후 전환률 증가 A버전
Version A – Image – Winner:

배경에 이미지 넣은 후 전환률 증가 B버전
Version B – Blank Background:

아래의 예에서 따로 언급하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이미지를 맹신하거나 선호해선 안 될 것입니다. 연관성 없거나 주의를 분산시키는 이미지는 오히려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이 사례에서 B안의 하얀 배경은 디자인 면에서도 실망스럽습니다. 검은 박스가 배경과 고립되는 느낌이어서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어쩌면 배경의 이미지 유무 이전에 화면구성이 주는 신뢰감 문제가 작용했을 수도 있어 보입니다.

 

38. 심플한 랜딩페이지로 전환 증가

심플한 랜딩페이지가 복잡한 랜딩페이지보다 높은 전환수를 기록했습니다. 앞의 예에서 배경을 비워둔 대안본이 실패를 가져온 것과는 반대되는 경우입니다.

심플한 랜딩페이지로 전환수 증가 A버전
Version A

심플한 랜딩페이지로 전환수 증가 B버전
Version B (Winner) – Form only

화면의 명료함과 부실함 사이의 경계를 찾는 것이 이 사례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타이포그라피만으로 화면을 꽉 채우기때문에 부실함이 느껴지지 않으며 주의를 분산시키는 요소가 적어 한 가지 행동에 집중하게 만듭니다.

 

39. 메시지를 일관되게 함으로써 전환수 96% 증가

견적서 신청양식 위의 제목과 짧은 설명 문구, 그리고 사진으로 이뤄진 안내영역이 실험 대상입니다. 제목은 같은 문구(‘Request a FREE Quote’)를 사용하지만 설명문구와 사진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일관성으로 전환수 증가 A버전
Version A – Free Quote AND A special report (picture of book):

메시지 일관성으로 전환수 증가 B버전
Version B – Free Quote only (picture of smiling man) – Winner:

A안에는 설명 문구와 사진이 제목과 다른 내용으로 들어가 있고 B안의 것들은 제목과 연관된 내용입니다

제목과 설명 문구, 사진이 일관성을 가지는 B안을 사용했을 때 견적을 신청하는(전환) 고객의 수가 96% 증가했다.

전적으로 일관성이 가져온 차이라고만은 볼수 없고 책자 자체가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지 못 했을 수도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든 중요한 것은 간단한 구성의 변화만으로 큰 성과를 이끌어 낼수 있다는 점이고 변화의 효과를 확인하는데 split test라는 간단한 방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42. 전용 랜딩페이지 활용으로 73% 전환 증가

랜딩페이지 활용 전환수 증가 A버전
Version A – Website

랜딩페이지 활용 전환수 증가 B버전
Version B – Landing Page – Winner:

ppc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광고문구 자체가 타게팅 기능을 하기때문에 광고를 통한 방문자들의 목적은 명확하고 구체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방문목적이 분명한 상황에서 주의를 분산시키는 메인페이지 대신 방문목적에 맞게 별도 제작된 랜딩페이지를 활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원문 내용 중 성과별로 분류한 개선사례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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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주소 : http://www.marketology.co.kr/?p=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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