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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lit test 수행으로 ‘판매/수익률‘을 개선한 사례입니다. 제목 앞에 숫자는 원문의 목차번호입니다. 원문 참조시 활용 바랍니다.

원문 출처 : http://blog.wishpond.com/post/98235786280/50-a-b-split-test-conversion-optimization-case

 

11. 제품목록 페이지를 일반적인 레이아웃으로 구성하면서 17.1% 판매 증가

제품정렬을 특이한 레이아웃으로 한 화면(A)와 일반적인 레이아웃으로 구성한 화면(B)의 실험에서 일반적인 구성이 판매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구성이 확실히 효과가 있는(practical)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정렬 수정으로 판매 증가 A버전
Version A: Uneven and mismatched, this product pages features its products in different sizes and on different levels

제품정렬 수정으로 판매 증가 B버전
Version B – Winner: This page used best practices of product pages with each product being the same size and on the same level.

전형적인 제품목록 페이지는 같은 크기의 섬네일이 보기 편하게 정렬되어 있습니다. 이런 틀을 깨고 일부 제품을 크게 부각시키는 것은 파격적인 임팩트를 던져줄 순 있지만 구매를 결정하는 예민한 순간의 고객에게 불안감을 조장할 수 있습니다.

 

15. 제목에 숫자를 사용하여 판매율 6.49% 증가

trigger word로서 숫자의 활용도는 매우 뛰어납니다. 숫자는 구체성과 정확성, 신뢰성을 부여하며 시각적으로도 문자보다 눈에 잘 띕니다.
제목 숫자 사용으로 판매 증가 A버전
Version A – Winner:

제목 숫자 사용으로 판매 증가 B버전
Version B: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을 도와주는 컨설팅업체에서 랜딩페이지의 헤드라인에 대한 스플릿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1,000달러라는 구체적 액수를 명시한 카피가 300달러 짜리 교육과정의 신청을 6.49% 증가시켰습니다.

 

31. 직관적인 제품안내를 통해 판매율 두배 이상 증가

바다표범, 물개 등 바다 포유류를 돌보는 단체에서 수익사업을 위해 판매하는 제품안내 화면입니다. 단체의 활동에 대한 소개와 제품에 대한 안내를 각각 보여주며 스플릿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제품에 초점을 모은 화면에서 두배 이상의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직관적인 제품안내로 판매증가 A버전
Version A (Story about seals):

직관적인 제품안내로 판매증가 B버전
Version B (Focused on products) – Winner:

단체의 자선활동을 알리는 것은 별도의 페이지에서 다루고 제품판매 화면에는 제품에 집중시키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결론입니다.

감성적인 스토리가 구매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수도 있습니다만 이 사이트의 방문자들은 이미 충분한 동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판매화면에까지 스토리를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49. 제품이 아닌 제품이 주는 기대효과를 부각시킴으로써 수익률 증가

바다 포유류 보호단체의 예에서는 제품안내 페이지에 스토리를 보여줌으로써 구매에 대한 집중력을 떨어뜨린 사례를 봤었는데 이번 사례는 반대의 경우로 구매페이지가 아닌 ‘스토리’가 필요한 랜딩페이지에 건조한 제품의 특성만 보여주는 것이 실패로 이어지는 경우입니다.
제품이 주는 기대효과로 수익 증가 A버전
Version A:

제품이 주는 기대효과로 수익 증가 B버전
Version B (Winner):

랜딩페이지의 주된 역할은 제품의 스펙을 보여 주는 게 아니라 제품구매 단계로 가기 전 제품에 대한 구매의사를 견고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제품보다 제품이 가져올 기대이익이 더 큰 효과를 보입니다.
여기서는 초대장보다  파티나 기념일의 성공을 보여줌으로써 구매의사를 결정짓게 합니다.

 

원문 내용 중 성과별로 분류한 개선사례들입니다.

 

퍼가실 때는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글 주소 : http://www.marketology.co.kr/?p=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