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it test 수행으로 ‘기타 측정지수‘를 개선한 사례입니다. 제목 앞에 숫자는 원문의 목차번호입니다. 원문 참조시 활용 바랍니다.

원문 출처 : http://blog.wishpond.com/post/98235786280/50-a-b-split-test-conversion-optimization-case

 

4. 페이스북 광고 문구 수정 후 ‘좋아요’ 숫자 ‘0’개에서 ’70’개로 증가

‘daily tips’에서 ‘pro tips’로 단 두개의 단어를 교체함으로써 좋아요 숫자가 급격히 올라간 사례입니다.
페북 광고 문구 수정 후 좋아요 증가

실패의 원인은 ‘daily’ 라고 하는 부담스러운 단어때문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무슨 내용이든 하루헤 한번씩 메일을 받아 보는 걸 꺼려한다는 얘기죠.

이 해석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단순한 텍스트 교체로 이정도의 차이를 가져온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10. 무료배송으로 주문 90% 증가, 평균주문액도 7.32% 증가

75달러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정책을 시행함으로써 주문량이 90% 증가 됐을 뿐 아니라 평균주문액(주문수/주문총액)도 7.32% 증가했습니다.
무료배송으로 주문 증가 A버전
Version A – No free shipping:

무료배송으로 주문 증가 B버전
Version B – “Free Shipping Over $75!” – Winner:

무료배송 혜택이 구매결정을 독려했고 무료배송 혜택을 받기 위해 가급적이면 75달러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33. 텍스트 대신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기부를 114% 증가

비디오는 텍스트에 비해 주목을 끌뿐 아니라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도 합니다. 이러한 효과때문인지 같은 내용의 안내문구를 영상으로 대체했을 때 기부 횟수가 114%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텍스트 대신 영상 기부 증가 A버전
Version A (Text):

텍스트 대신 영상 기부 증가 B버전
Version B (Video) – Winner:

영상이나 이미지(인포그래픽)같은 멀티미디어는 검색사이트 상위노출에도 유리합니다.

 

34. 입력폼 정렬 변경으로 예약률 52% 증가

입력항목이 3개가 넘어갈 경우 수평보다는 수직으로 하는 것이 더 간단하고 짧아보입니다. 입력항목이 5개나 되면서 수평으로 배치한 구성이 부진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입력폼 정렬 벼경 예약률 증가 A버전
Version A (Horizontal version):

입력폼 정렬 벼경 예약률 증가 B버전
Version B (Vertical version) – Winner: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하는 구성이 옳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히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한 경우가 아니라면 보편적 형태를 따르는 것이 안전합니다.

 

46. 장바구니 화면에서 버튼 수를 줄임으로써 cart abandonment 11.4% 감소

** 원문의 cart abandonment 를 원문 그대로 표기합니다. cart abandonment는 방문자가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구매하지 않고 빠져나가는 경우를 의미하는데 아직 적절한 국문표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장바구니에서 ‘구매하기’와 ‘회원가입 보너스’ 버튼 외의 것들을 없애면서 cart abandonment 율이 11.4% 감소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았다가 구매하지 않고 떠나는 고객의 수가 줄어든 것입니다.

장바구니 버튼 수 줄임으로 cart abandonment 감소 A버전
Version A – 9 calls-to-action:

장바구니 버튼 수 줄임으로 cart abandonment 감소 B버전
Version B – Reduced to two – “Welcome bonus” and “Continue to checkout” (Winner):

장바구니의 버튼을 최소화하는 게 좋습니다. 구매 과정과 관련 없는 버튼은 구매 진행을 중단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구매과정에서 구매 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cart abandonment 를 유도하는버튼이 있는지 장바구니 화면의 버튼 수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48. 배경이미지 변경 후 회원가입 38%, 유료회원 304% 증가

만남주선 사이트의 배경을 클로즈업된 한쌍의 연인 이미지와 다수의 회원들 사진으로 테스트한 결과 회원가입 후 만나볼 수 있는 회원들 사진으로 구성한 버전이 더 우수한 실적을 올렸습니다.  C안을 통해 회원가입 38%, 유료회원 304% 증가.
배경이미지 변경 후 회원가입 증가 B버전
Version A:

배경이미지 변경 후 회원가입 증가 A버전
Version B:

배경이미지 변경 후 회원가입 증가 C버전
Version C (Winner):

초대장 사례에와 비슷한 경우로 제품구매 혹은 서비스 가입 후 얻을 수 있는 기대이익을 부각시키는 전략입니다. 많은 수의 회원들 사진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짝을 찾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겠죠.

 

원문 내용 중 성과별로 분류한 개선사례들입니다.

 

 

퍼가실 때는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글 주소 : http://www.marketology.co.kr/?p=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