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식이 구글과 유사하게 바뀌었습니다.

이전에 신청 양식 작성 후 검수를 거쳐 등록되던 방식에서 사이트 소유 확인과 sitemap, 피드 제출을 통해 사이트 정보와 페이지의 내용까지 색인시키는 방식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일단 사이트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전송해서 웹문서에 노출시킬 수 있고 잦은 변화가 있어도 매번 수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는 등 긍정적인 면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사이트 소유 확인 과정에서 ftp 접속이나 html 파일의 편집 등 일반인들에게 쉽지 않은 작업이 필요하고 sitemap이나 feed 등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는 점인데 처음 등록할 때 그 개념을 이해해 두면 이후로는 어렵지 않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네이버 신디케이션(naver syndication)’ 이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손쉬운 관리가 가능합니다.









마케톨로지 업무 소개

주요업무

  • 구글 애즈,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등 광고 플랫폼의 기본 추적, 전환 설정, 잠재고객 생성
  • 광고 유입의 품질과 효율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광고/타겟팅 최적화 작업
  • 캠페인 생성, 광고소재 제작, 키워드 연구 및 구성, 잠재고객 타겟팅, 리마케팅 설정
  • 구글 판매자 센터 가입 및 설정, 쇼핑 캠페인 생성
  • 구글 애즈를 통한 쿠팡,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유입 캠페인 생성 및 관리

온라인 상담 : 상담 신청하기
카카오톡 상담 : 카카오톡 채팅
Tel : 070-8883-4920
e-Mail : marketology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