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워즈-최적하로-매출실적-끌어올리기

구글 애즈 공식 파트너사 마케톨로지에서 제공하는 ‘구글 애즈 최적화’ 안내입니다

구글 애즈 최적화로 매출실적 끌어올리기

구글 애즈 최적화란?

실험을 통해 광고 효율과 매출실적을 극대화 하는 과정

광고, 키워드, 도착사이트, 타겟팅, 입찰전략 등 구글 광고의 주요 요소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합니다.
실험을 통해 발견된 우수한 요소와 설정을 캠페인에 적용함으로써 광고 효율성을 높이고 매출 실적을 끌어 올립니다.

실험에 의해 실적이 개선된 사례

애드워즈-최적화-실험에-의해-실적이-개선된-사례

이 캠페인 보고서는 타겟팅 및 최대CPC 실험에 의한 개선사례를 보여줍니다.

예산이 적은데도 불구하고 더 많은 전환이 발생했으며 전환당 비용은 절반 이하로 줄었습니다.

실적이 좋은 캠페인(실험안)을 원래의 캠페인과 대체함으로써 광고 효율성을 개선했습니다.

구글 애즈 최적화를 수행하면 광고 효율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됩니다.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타겟팅

‘스키용품’을 판매하면서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도 있고 ‘운동/레저를 즐기는 사람들’만을 타겟팅 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관심분야-타겟팅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할 경우 ‘스키용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의도가 적으므로 클릭률이 낮고 쇼핑몰 유입 후 구매율도 저조합니다.

운동/레저에 관심이 있거나 운동용품/레저용품에 구매의도가 있는 잠재고객을 타겟팅하면 클릭률과 구매율이 상승합니다.

좀더 정교하게 타겟팅 해서 ‘운동/레저를 즐기는 사람들’ 대신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로 범위를 좁히면 보다 우수한 실적을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구글 Ads 잠재고객 타겟팅 상세 안내

구매율이 높은 사용자 성향을 타겟팅

구글 광고 진행시 제공되는 기기 보고서를 통해 PC사용자와 스마트폰 사용자 중 누가 더 많은 제품을 구매했는지 혹은 누가 더 관심을 보였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사용자에 비해 스마트폰 사용자의 구매율이 더 높게 나타나면 스마트폰에 광고가 더 노출되게 해서 전체적인 판매량을 늘려갈 수 있습니다.

기기 뿐 아니라 사용자의 성별, 연령, 사는 지역 등도 분석 대상이 됩니다. 구글 Ads에서 분석 가능한 모든 사용자 환경을 추적해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노출을 집중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높은 판매 실적을 유도

CPC를 낮게 조정한 후에도 동일한 수준의 실적이 발생하면 낮은 CPC를 유지하여 전환당 비용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에서 이런 실험이 중요한 이유는 광고 예산이 절약될 뿐 아니라 실험 이후의 광고 효율성이 계속 유지된다는 데 있습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 활용

마케톨로지에 대행업무를 의뢰할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웹로그분석이 가능합니다!

웹로그 분석을 통해 잠재고객의 성향과 행동을 추적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분석과 예측이 가능해 집니다.

방문자가 구매의사를 보이는가?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웹로그 분석 툴입니다. 방문자의 성향 및 행동을 추적하고 다양한 관점의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구글 Ads와 애널리틱스 연결시의 이점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면 방문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했는지 회원가입을 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트에 머문 시간, 페이지 조회 수, 특정 제품정보의 조회 등 구매 시그널이 될수 있는 지수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채널-보고서

이런 정보들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는 유입을 찾아서 그런 유입을 주도하는 광고 캠페인에 예산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구매하려는 제품을 광고로 노출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를 구글 광고와 연결하여 광고 실적을 높이는데 활용할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리마케팅 목록’입니다.

애널리틱스에서 생성하는 리마케팅 목록은 구글 Ads보다 정교하게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세분화된 리마케팅 목록을 대상으로 리마케팅 광고를 진행하면 단순히 사이트 방문자를 쫓아다니는 게 아니라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 조회자에게 그 페이지를 소재로 하는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일반-리마케팅-광고와-동적-리마케팅-광고-비교

일반 리마케팅 광고와 동적 리마케팅 광고의 차이

예1) 화장품 쇼핑몰에서 미백화장품을 조회한 사용자에게 쇼핑몰의 개괄적인 광고가 아닌 미백화장품 광고를 보여줍니다.
예2) 이민 컨설팅 사이트에서 ‘호주 이민’을 조회한 사용자에게 사이트의 개괄적인 광고가 아닌 ‘호주 이민’과 관련된 정보를 보여줍니다.

마케톨로지 대행업무 안내

전문적으로 구글 애즈 최적화 및 교육 업무 수행

마케톨로지는 2011년 이후 구글 애즈 최적화 대행 및 교육 업무만을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대행업무 수행

뷰티, 코스메틱, 전자제품, 중장비 부품 수출, 식품 도매, 요식업(식당) 등 다양한 분야의 대행 업무를 진행하면서 산업별 마케팅 전략의 특성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광고주의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최적화 전략을 빠르게 수립할 수 있으며 구글 웹로그분석(애널리틱스)을 통해 잠재고객 성향, 시장의 반응을 감지하여 광고주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과금정책과 부담 없는 비용

초기 최적화 작업에만 비용을 부과함으로써 최적화 이후에는 대행비 없이 구글 Ads에 광고비만 지급하면서 부담없이 구글 Ads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케톨로지 비용정책 안내

마케톨로지의 구글 애즈 최적화로 매출실적을 끌어 올리세요!

아직 구글 애즈를 시작 하기 전이라면 캠페인 생성과 설정, 키워드 등록 등 기본적인 업무와 함께 최적화를 진행해 드립니다.

구글 애즈를 진행 중이라면 기존의 설정과 구성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보다 우수한 실적을 이끌어 내도록 해 드립니다.

성인 관련 제품/서비스, 토토 사이트 등은 진행이 안 됩니다
구글 Ads에서의 광고검수, 광고노출이 사실 상 안 되고 있으니 양해 바라겠습니다

구글 광고를 진행하면서 보다 전문적인 수준의 활용을 필요로 하신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시거나 ‘온라인 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업무 대행 상담신청

구글 애즈(Ads) 최적화, 관리, 구글 애널리틱스(GA4) 설치, SEO 컨설팅 등 구글 업무 대행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거나 의뢰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신청양식을 작성 후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