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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문구의 일치(message match)는 잠재고객이 구매에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아래 그림A와 B는 문구를 일치시킨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카피문구의 일치(message match)

그림B에서는 랜딩페이지에 도착하는 순간 잠재고객의 구매의사가 분산(distraction)돼 버립니다. 원하던 정보를 찾기 어렵고 다른 요소들때문에 원래 목적에 집중하지 못 합니다.

그림B에서 광고문구는 세부적인데 반해 랜딩페이지의 문구는 포괄적입니다. 연관성이 없는 건 아니지만 연결고리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연관성을 찾아야 하는 부담이 고객에게 피로감을 줍니다.

반면 그림A에서의 광고와 랜딩페이지의 문구가 정확히 일치하므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발견합니다.

그림A는 구매의사가 그대로 유지되거나 강화됩니다. 구매대상에 집중할 수 있고 동일한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수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림A의 call to action은 구매(전환)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다른 call to acton이 전혀 없고 전환페이지로 유도하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음 행동을 명확히 제시하므로 바로 떠나는 비율(이탈율, Bounce Rate)은 낮아집니다.

문구의 일치(Message Match)는 유료광고(PPC)를 진행할 때 활용가치가 더욱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