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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공식 파트너 '마케톨로지'입니다.

구글 Ads 광고주분들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 광고,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태그 관리자에 대한 정보와 기초 사용법, 활용기법 등을 다룹니다.



마케팅에서의 전환(Conversion)은

‘사용자가 마케팅에 호응해서 목적이 되는 행위를 하는 시점’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마케팅을 한다면 사용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시점이 전환입니다.

‘구매’는 가장 대표적인 전환입니다. 그밖에도 회원제 커뮤니티에서의 ‘회원가입’, 컨설팅 사이트에서의 ‘상담신청’ 등이 전환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이런 몇몇 전환들은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로서 중대한 가치를 가집니다.

반면 구매나 회원가입 정도는 아니지만 나름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전환으로 정의될 수 있는 시점들이 있습니다.

  • 랜딩페이지에서 제품상세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
  • 쇼핑몰에서 ‘이벤트 안내’ 메뉴를 클릭하는 경우
  • SNS 아이콘을 눌러 포스팅을 공유하는 경우
  • 등등

추후 보다 가치 있는 전환의 전조가 되는 이런 시점들 또한 전환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로그분석이 이뤄지는 경우 사용자 행동의 특정 기준을 전환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 동일 사용자의 재방문이 3회 이상 이뤄진 경우
  • 사이트 체류시간(세션시간)이 10분을 넘는 경우
  • 세션당 페이지 수가 3을 넘는 경우
  • 등등

이런 사용자 행동들을 전환으로 설정하면 좀 더 진지한 방문자를 선별하고 그런 방문자의 유입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두 개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하나의 전환율이 다른 캠페인보다 월등히 높다면 높은 쪽의 예산을 증액해서 광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전환은 광고와 마케팅의 성과를 평가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정확한 지표입니다.

지금까지 얘기한 다양한 시점 혹은 행동기준을 전환으로 설정한다는 것은 로그분석툴이나 광고관리시스템에서 전환의 조건을 정의하고 그 조건이 충족될 경우 전환 수를 집계한다는 의미입니다.

대부분의 로그분석이나 광고시스템에서 전환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반드시 전환 데이터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광고 대행 및 최적화 업무 안내

마케톨로지에서 클라이언트의 광고 효율 및 최적화를 위해 대행하는 업무입니다

  • 구글 애즈,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등 광고 플랫폼의 기본 추적, 전환 설정, 잠재고객 생성
  • 광고 유입의 품질과 효율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 설정, 광고 품질 최대화, 입찰전략 수립
  • 캠페인 생성, 광고소재 제작, 키워드 연구 및 구성, 잠재고객 타겟팅, 리마케팅 설정
  • 구글 판매자 센터 가입 및 설정, 쇼핑 캠페인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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