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광고 운영정보
- GA4 이벤트 매개변수와 맞춤 측정기준(항목) 사용법
- GA4 ‘이벤트 만들기’를 이용해서 맞춤 이벤트 만들기
- GA4 ‘이벤트 수정’을 이용해서 이벤트 매개변수 수정 또는 추가하기
- GA4 이벤트에 value 매개변수 추가하고 값 할당하기
- GA4 세그먼트 유형의 작동방식 이해하기
- 코너스톤(cornerstone) 콘텐츠란 – SEO 핵심 기법 소개
- 스카이스크레이퍼(Skyscraper) 기법 – SEO 핵심 기법 소개
- SERP 스니펫 제목의 키워드 포함 여부 및 위치가 SEO에 미치는 영향
- GA4에서 맞춤 이벤트를 만드는 4가지 방법
- 구조화된 데이터, 리치 결과로 SEO 및 구글 광고 실적 개선하기
- 구글 애즈를 이용한 적시 타겟팅 소개 및 구현 방법
- 구글 애즈 전환 설정 효과적으로 하는 법
- 검색의도란 무엇이고 왜 알아야 하는가?
- 타겟 CPA가 나쁜 키워드를 걸러낼까?
- 제외 키워드로 캠페인 평가의 정확도 높히기
- 타겟 CPA 사용법 – 제대로 알아보기
- 구글 애널리틱스 GA4 – 맞춤 이벤트로 전환 설정하기 (구글 태그 관리자 사용)
- 구글 애널리틱스 GA4 – 링크가 아닌 요소의 클릭 이벤트 추적하기 (구글 태그 관리자 사용)
- 구글 애널리틱스 GA4 – 모든 링크 클릭 이벤트 추적하기 (구글 태그 관리자 사용)
- 구글 애널리틱스 GA4 – 설치 및 기본 설정 (구글 태그 관리자 사용)
- 구글 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 추적이 가능한 솔루션(카페24, 퍼스트몰, 아임웹, 우커머스 등)
- 구글 애즈의 타겟 ROAS 소개 및 활용법
- 스마트 자동 입찰이란? 자동 입찰과의 차이는?
- 구글 애널리틱스란? GA를 사용하는 이유
- 구글 검색 광고란? 소개 및 사용 방법
- 구글 태그 관리자(GTM)로 스크롤 깊이 추적하기
- 구글 애즈(Ads) 반응형 광고 vs 이미지 광고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용자 정의 채널로 구글 광고 실적 추적
- 구글 태그 관리자를 이용한 페이스북, 카카오모먼트 추적코드 픽셀 설치
- URL 매개변수 소개 & 사용법
- 구글 애즈의 타겟 CPA 소개 및 활용법
- 전환수 확보의 중요성, 스마트 목표와 마이크로 전환 활용하기
- 구글 광고에서 전환 데이터는 어떻게 활용되는가?
- 구글 광고에서 실험의 효과 – 전환율, 전환당 비용 개선 사례
- 구글 광고(Ads)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법
- 방문 페이지 제작 및 운영을 위한 성공 수칙
- 구글 광고 제작을 위한 성공 수칙
- 구글 디스플레이(GDN) 광고 운영을 위한 성공 수칙
- 구글 검색 광고 운영을 위한 성공 수칙
- 구글 애즈(Ads) 운영을 위한 성공 수칙
- 구글 애즈(Ads)에서 방문 페이지의 품질평가점수 결정 요소
- 검색어 보고서로 타겟팅의 정확도 확인하기 – 구글 검색광고 최적화
- 품질평가점수에 대한 오해 – 평가의 대상은 키워드가 아닌 광고와 도착페이지
- 웹 로그분석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구글 애즈 게재위치 타겟팅 소개 & 유의사항
- 구글 애즈 광고소재와 도착페이지 문구에 의한 타겟팅
- 구글 검색 광고 처음 시작시 유의 사항 – 검색유형(일치, 구문, 확장)
- 구글 광고(GDN) 타겟팅의 종류와 특성
- 구글 태그 관리자 설치 및 사용법
- 구글 애즈(Ads) 광고 제작 지침 – 광고만 잘 만들어도 절반은 성공!
- 구매하기 버튼 클릭을 구글 애즈 전환으로 불러오기 – GTM 추적, GA 목표 설정
- SEO를 개선하면 타겟팅이 정확해 진다 – 구글 애즈 최적화
- 구글 태그 관리자란 무엇이고 왜 사용하는가?
- 구글 태그 관리자(GTM) 클릭 이벤트 추적의 정의, 목적, 방법
- 구글 애즈(Google Ads) 가입, 결제수단 등록
- 나에게 맞는 검색유형 선택과 활용법 – 구글 검색광고
- 구글애즈 키워드 품질평가점수 높이기 – 네가지 요소에 공통 키워드 포함
- 구글 광고를 시작할 때 적절한 비용(예산)
- 마케팅 인프라에 대해
- 구글 애즈, 페이스북 머신러닝의 학습기간 동안 유의사항
- 구글 광고에서 SEO의 중요성
- 구글 광고 소개 – 구글 애즈란?
- 구글 광고 대행사의 업무 & 비용
- 구글 애즈(Ads) 캠페인 실험의 중요성
- 오프라인 매장(식당, 카페, 꽃집 등)의 GDN 활용 가이드
- 쇼핑몰 주제별로 정밀하게 타겟팅 하기 – GDN 잠재고객 타겟팅
- GDN 동적 리마케팅 소개
- 구글 애즈(Ads) 광고 시작하기
- 전환이란? 전환 추적의 필요성
- 구글 애즈(Ads)와 애널리틱스 연결 방법
- 구글 애즈(Ads)와 애널리틱스 연결의 이점
- 재구매의 중요성 – 비용은 낮추고 수익은 높인다
- 이미지 저작권 침해시 의뢰업체의 책임은?
- 홈페이지 제작 시 점검사항 15가지
- SEO 검색엔진최적화의 효과
- 무료로 웹사이트 만들기 – 웹사이트 빌더
- 웹 로그분석으로 매출 늘리기
- 홈페이지 제작 후 할 일 – 검색엔진, 포털 등록
- 콘텐츠의 품질이 마케팅 비용을 낮춘다
- 웹 로그분석이란?
- 모바일 전환의 중요성
- 웹사이트 재방문자 늘리기
- ‘Call to Action’ 이란 무엇인가?
- 네이버 사이트 등록 방식의 변화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내 홈페이지가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보일까? – 반응형 웹
- html5란? 반드시 알아야 할까?
- 웹표준이란 무엇이고 왜 지켜야 하는가?
- ‘타겟팅 및 입찰 vs 입찰만’ 옵션 활용하기 update – ‘관찰’ 옵션으로 변경
- 구글 최적화도구로 광고효율성 높이기
- GDN 노출수, 클릭수 확보를 위한 Tip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란?
- 제목, 카피문구의 단어 결정하기
- GDN + 블로그 마케팅
- 오픈마켓 광고전략 – 구글 애즈(Ads)로 유입수 늘리기
- 광고와 랜딩페이지의 카피문구 일치 시키기
- 유도 키워드란? – 저가 키워드의 활용방안
- SEO 피라미드 – 검색엔진최적화의 전체 과정 요약
- ‘키워드’에서 ‘사용자 의도(user intent)’로 이동하는 검색 알고리즘
- fold란 무엇인가? above the fold의 정의
- 클릭률(CTR) 높이는 타이틀 작성법 – ‘동사’ 활용
- 장바구니에서 구매를 포기하는 이유 (Shopping Cart Abandonment)
- 블로그 글 작성 요령 – 기본 포맷 이해하기
- 콜투액션(CTA, call to action) 기법 소개
- 콜 투 액션(CTA, call to action)이란?
- 구글의 조회가능성(viewability) 연구자료 소개
- 페이스북 바이럴 사례 – 논쟁 유발하기
- 구글 서치콘솔 fetch as google(URL 검사) 활용법 – 빠른 색인 필요할 때
- 숫자 사용으로 클릭률(CTR) 향상 시키기
- 콘텐츠 실험(content experiments) – 구글 애널리틱스 실험도구
- 전환율 개선 사례 4가지 – split test 수행 결과
- 클릭률(CPC) 개선 사례 4가지 – split test 수행 결과
- 판매/수익률 개선 사례 4가지 – split test 수행 결과
- 기타 측정지수 개선 사례 6가지 – split test 수행 결과
- split test란? 웹사이트 및 광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도구
- trigger words란? 클릭·전환을 유도하는 단어
- 구글 상위노출 요소들 – 총정리 사이트 소개
- 2014 구글 품질 평가사 가이드라인(Google Quality Rater Guideline)
- 방문자수 늘려주는 키워드 선택법
- 검색엔진 상위노출 효과 – 30% 이상의 클릭을 독점
-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는 광고주측의 개선사항
- 검색사이트의 키워드 입찰가 정책 이해하기(Second Price Auction)
- 키워드 광고에서 ‘연관성’이 강조되는 이유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구글 SEO 마케팅
- 구글 광고의 비용을 줄여가는 과정
- 구글 애즈(Ads) 광고 효과가 있는가?
- 구글 키워드 광고 소개
- 구글 애즈(Ads) 사용법 – 무턱 대고 경험해 보기
- 전환측정이 어려워지는 이유와 대응책
- 웹로그 분석의 중요성 – 고객의 동선을 쫓는다
- 오픈마켓에 올린 제품 광고하는 법
- 오픈마켓 로그분석 – 오픈마켓 광고 효과를 확인해 보자
- 전환 설정을 넓게 해서 전환율 높이기
- CTR(클릭율) 향상을 통한 광고비용의 절감
- 클릭필터링이란? – 광고문구를 통한 필터링·타겟팅
- 비싼 키워드가 비싼 이유 – 키워드의 가치 분석
- 세부키워드의 효과적인 활용법